요금할인 약정 제도가 뭔지 알고 이 포스트에 들어왔을 거라 생각한다.

그래도 혹시나 해서 한 줄 요약: 단통법에 의거, 약정으로 단말기 지원금을 받는 대신에, 공기계나 약정 끝난 폰을 이용해 1~2년 가입을 약정하면 요금을 20% 할인해 주는 제도.

전화나 대리점 방문으로 가입하기

명의자 본인이 직접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가입하거나, 대리점에 가서 가입하면 된다.

인터넷으로 가입하기

우선 olleh.com에서 로그인하고, 가입 링크로 가서 가입하면 된다.

▶가입 링크

가입 링크가 깨져 있더라도 좌절하지 말자. 올레 웹사이트에서 ‘요금할인 약정가입’으로 검색하면 나온다.

메뉴에서는 “가입정보 조회/변경”의 하위메뉴로 들어가 있으니 메뉴에서 찾아 볼 수 있을 지도 모르겠다.

뭘 골라야?

LTE스폰서와 스마트스폰서가 있는데, LTE 요금제 사용하면 LTE스폰서를, 3G 요금제를 사용중이라면 스마트스폰서를 고르면 된다.

약정 기간을 1년과 2년 중 고를 수 있는데, 혜택은 같고 위약금에 차이가 있는 듯. 2017-02-02 기준으로 아래처럼 설명이 돼 있으니 보고 판단하자.

요금할인 약정 위약금 산정 공식

(위 내용을 보려면 kt 지원금 안내 페이지에서 ‘요금할인 지원금이란?’을 클릭한 뒤 맨 아래로 가서 ‘할인반환금산식 보기’를 누르면 된다.)

이 글을 쓰게 된 이유

이 글을 왜 쓰게 됐냐면… 114에 전화해서 물어 보고 가입하는 건 편한데… 인터넷에서 가입하는 건 찾기가 너무 힘들게 돼 있어서다. 114에 전화해서 가입하려면 명의자 본인만 신청할 수 있다.

난 어머니 것을 가입하려고 인터넷을 뒤진 것인데… 어디서 가입하는지 찾을 수가 없었다. 안내 페이지에는 안내만 돼 있고 가입할 수 있는 링크가 없다! 이러니 의도적으로 가입하기 어렵게 만들어 둔 건 아닌가 하는 의심마저 들더라.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