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크롬, Twenty Twelve 테마에서 :(콜론) 표시 문제 해결 – text-rendering: optimizeLegibility

워드프레스의 새 기본 테마인 Twenty Twelve 테마는 멋지다. Minimalism이라고나 할까.

근데 크롬에서 한글에 :표시가 되는 문제가 있다. 아래 이미지 참고.

이걸 해결하려면, wp-content/themes/twentytwelve/style.css 파일을 열어서 아래 코드를 찾는다. 484번째 줄이다.

body {
  font-size: 14px;
  font-size: 1rem;
  font-family: Helvetica, Arial, sans-serif;
  /* text-rendering: optimizeLegibility; */
  color: #444;
}

그리고 위에 표시된 것처럼 text-rendering: optimizeLegibility; 앞뒤로 /**/를 넣어서 주석 처리를 한다. (아니면 그냥 그 줄을 지우면 된다.) 그러면 더이상 콜론이 생기지 않는다.

text-rendering: optimizeLegibility

text-rendering: optimizeLegibility라는 CSS 속성은 비표준 속성인데, 크롬과 파폭에서 지원한다. Legibility는 가독성이란 뜻이다. 즉, 텍스트를 렌더링할 때 가독성을 최적화해서 렌더링하라는 속성이다. 이 옵션을 줬을 때 영어에서 결과물은 아래와 같다. Live Example 표에서 3번째 줄과 4번째 줄을 비교하면 어떤 차이가 생기는지 알 수 있다.

영어 YoW의 간격이 읽기 좋게 조정되는 걸 볼 수 있다.

그런데 한글에서는 이런 게 없고, 굴림체에서는 이상한 현상만 발생하게 되는 거다. 그나마 IE에서는 이 속성 자체를 지원하지 않으니까 아무 이상이 안 생기는 거고, 크롬에서는 이 속성을 지원하는데 뭔가 버그가 있으니까 문제가 생기는 것이다. (파폭은 이 속성을 지원하지만, :이 생기지 않는다.)

이상이다.

참고

이 글은 ‘Twenty Twelve 테마에서 한글이 이상하게 보일때 (콜론(:)이 생길 때)’Mozilla 개발자 네트워크 : text-rendering을 참고해서 썼다.

 

카테고리 글 목록 👉

대표글

“[워드프레스] 크롬, Twenty Twelve 테마에서 :(콜론) 표시 문제 해결 – text-rendering: optimizeLegibility”에 대한 3개의 응답

  1. 고맙습니다. 그동안 이 theme을 써보고 싶었는데도 한글이 깨져서 못 쓰고 있었는데 그 문제가 드디어 해결됐군요. :)

    1. 그렇군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