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sh 터미널을 자주 사용하다 보니 역시 단축키가 필요했다. 단어 이동이 안 되니까 말이다! 한 번에 삭제도 안 되고. 그래서 찾아 보니 역시 다 있었다.
ctrl+u: 커서 왼쪽 문자들 지우고 버퍼에 저장ctrl+k: 커서 오른쪽 문자들 지우고 버퍼에 저장ctrl+e: end 키ctrl+a: home 키ctrl+y: 삭제하고 버퍼에 저장했던 문자열 붙이기alt+d: 커서 뒤쪽 단어 삭제alt-f,alt-b: 단어 이동ctrl+l: clear
맥 사용자 alt키 활성화하기
iTerm의 경우 환경설정(Cmd+,)으로 들어가서 아래처럼 왼쪽 alt 키를 +ESC로 설정해 주면 된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