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답답한 빌더와 플러그인 대신 시원하게 커스터마징하기(강의)

,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다 보면 이런 고민이 들 때가 있습니다.

🧐 “플러그인도 테마도 많은데 나한테 딱 맞는 건 없네”
🤔 “간단한 기능 딱 하나가 필요한데 그게 없네”

플러그인 설치하고 기능 살피고 지우고 다시 찾고 하는 답답한 일을 한 번쯤은 경험하게 됩니다.

워드프레스에서 직접 개발을 할 수 있다면 이런 문제를 시원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를 위한 워드프레스 교재는 부족합니다

개발한지 14년이 넘어가니 메인으로 관리하는 서비스 외에 사이드로 직접 개발해 런칭한 사이트만 40개가 넘습니다. 이중 20개 가까운 사이트를 워드프레스로 개발했습니다.

워드프레스 개발을 처음 시작할 때, 참고할 만한 개발서적이 없었습니다. 개발팀원들과 세미나를 진행하기 위해 교재를 직접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마침 인프런에서 강의 촬영을 제안해 주셨습니다. 세미나 끝나고 묵혀 뒀던 원고를 바탕으로 강의를 촬영했습니다.

모델과 분류를 제어하고 관리자단을 커스터마이징하는 어드민편 강의와, 그것을 보여주는 방법을 다루는 클라이언트편 강의를 오픈했습니다.

지금까지 500명이 수강해 주셨는데 기분이 묘합니다. 몇몇 팀원들을 위해 작성한 원고가 이렇게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니 말입니다.

개발자에게 빌더와 플러그인은 답답합니다

제 강의는 워드프레스로 개발을 하는 강의입니다. 이 점이 장점입니다.

빌더나 플러그인으로 만든 사이트도 좋은 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기능이 2% 부족하거나 사이트가 느려져 답답한 경우도 많습니다.

직접 개발하면 원하는 기능을 딱 맞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속도도 빠릅니다.

그런데 국내에 워드프레스 개발을 다루는 콘텐츠는 찾아 보기 쉽지 않습니다.

한 수강자 분이 남겨 주신 수강평도 이런 갈증을 표현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만든 개발 강의는 이런 갈증을 채워줄 수 있습니다.

개발자인 우리는 또한 개발자로서 워드프레스를 활용해 워드프레스의 이점을 챙길 수 있습니다.

관리자단에 큰 노력을 들일 필요가 없으면서, 기본적으로 SEO 기능들을 탑재한 워드프레스를 이용하면 생산성과 성과가 향상되는 것이니까요.

워드프레스, 빌더·플러그인 사용법이 아니라 개발 방법을 배웁니다

제가 인프런에 런칭한 강의는 가상의 서점 사이트를 구축하는 강의입니다. 워드프레스 자신의 매뉴얼을 활용, 정석대로 배웁니다.

“책”이라는 콘텐츠 타입을 만들고(글이나 페이지가 아닌 새로운 모델이죠), 주제, 출판사, 지은이라는 추가적인 분류를 만듭니다.

워드프레스 개발에서 핵심이 되는 필터와 액션의 개념을 배우고 사용합니다.

관리자단에 새로운 페이지를 추가하고 카카오 책 API를 통해서 책 정보를 가져오는 개발도 진행합니다.

워드프레스가 제공하는 API들을 활용해 클라이언트단을 구축하는 방법도 다룹니다.

세계 사이트의 43퍼센트가 워드프레스로 만들어졌습니다

아마 향후 10년 간 워드프레스가 사라지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배우기에 좋은 기술이라는 뜻입니다.

바로 가기 👉 워드프레스 제대로 개발하기 어드민 편 / 클라이언트 편

블로그 독자를 위한 특별 할인 코드

  • 어드민편 13980-7fe5601fc906
  • 클라이언트편 13979-2c9c1f56085a

카테고리 글 목록 👉

,

대표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