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P 실행중 register_globals=On 으로 해야 한다면?

로컬에서 개발 환경을 갖추고 개발할 때, register_globals=Off로 해 놓고 작업한다. 그렇게 습관을 들여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미 그렇게 작업해 놔서 register_globals=On으로 해야만 수정작업을 할 수 있는 경우가 있다. 완전히 편법이고 권장하지 않아야 마땅한 방법이지만, 그럴 때는 이렇게 하면 해결된다.

extract($_REQUEST);

알겠지만, extract는 배열의 값들을 다 꺼내 주는 함수고, $_REQUEST$_GET값과 $_POST값을 모두 갖고 있는 배열이다. 모든 페이지의 맨 앞에 include하는 파일에다가 위 코드를 넣으면 php.ini 파일을 건드릴 필요 없이 register_globalsOn으로 만든 것과 동일한 효과를 낼 수 있다.

물론 나는 절대로 권장하지 않는다. 불가피할 때만 쓰고 반드시 작업이 끝난 다음에는 코드를 삭제해야 한다. 뜻대로 되진 않겠지만 말이다. 최소한 아래처럼이라도 써야 한다.

if($_SERVER['REMOTE_ADDR'] == 127.0.0.1){
  extract($_REQUEST);
}

이상이다.

카테고리

17년차 풀스택 웹 개발자 Mytory입니다

웹 개발에서도 중요한 것은 개념입니다.
이 블로그에는 제가 개발하며 익힌 개념들을 정리합니다.

워드프레스를 오래 다뤄 왔고 강의도 두 편 찍었습니다.
– 인프런 “워드프레스 제대로 개발하기 어드민 편, 클라이언트 편
– 클래스101 “누구나 할 수 있는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만들기 – 기획부터 출시까지 한 방에 OK

유튜브 채널에 워드프레스 관련 팁들을 올리고 있습니다.

👉 소개 더 보기

대표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