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 아이폰 초성 검색 – Kuaidial 한글화 원클릭 설치 패키지

Kuaidial 은 중국 프로그래머가 만든 초성 검색 탈옥 아이폰 트윅 어플이다. 트윅 어플은, 아이폰 시스템을 건드리는 어플을 말한다. 그냥 어플은 실행하는 프로그램이지만, 트윅 어플은 기존 어플을 수정해 주거나, 시스템을 변경하는 역할을 한다.

트윅 어플은 잘못 사용하면 시스템이 다운되거나 느려지거나 배터리가 빨리 닳 수 있지만, 잘 사용하면 졸라 편하다. (잘 모르고 탈옥하면 배터리가 빨리 닳는다고 하는 분들이 있다. 트윅 어플을 어떻게 사용하냐에 따라 배터리 사용량이 달라지는 것이다. 그냥 탈옥만 하는 것으로는 체감할 정도로 배터리가 빨리 닳지는 않는다고 할 수 있다. 사실 탈옥이라는 게 루트권한 얻고 시디아 설치하는 것밖에 없는 거기 때문이다. 도아님도 그렇게 말한다.)

이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초성검색을 사용할 수 있다.

kuaidial을 설치하면 각 숫자와 한글 초성이 위와 같이 매치된다.

‘싸가지’라는 사람을 검색하려면 위의 키패드에 따라 719를 누르면 된다. 자, 쌍시옷도 시옷으로 처리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물론 쌍기억이나 쌍디귿, 쌍지읒도 마찬가지다.

자, 그럼 어떻게 설치할까? 시디아에 소스를 추가하고 다운받아 설치하는 방법이 있긴 하지만, 그럼 한국어팩 지원이 안 된다. 중국 사람이 만든 거라 그렇다. 하지만 공짜로 공개한 거라(감사감사!) 한국 프로그래머들이 한국어로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한 뒤 원클릭 설치 파일을 만들었다.(감사감사!)

아래 그림처럼 첨부파일을 다운받으면 된다. ▶여기가서 첨부파일 세 번째 놈을 다운받는다

이걸 알아서 갖가지 방법으로 아이폰으로 넣는다. 탈옥해서 사용하면 그 정도는 알 거라 생각한다.

그리고 iFile에서 파일을 클릭하면 메뉴가 세 개 뜨는데, 그 중 installer 를 고른다. 그러면 설치 완료.

리스프링하면 전화 어플이 변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리스프링이 뭔지 모른다면 그냥 껐다 켜기 바란다.)

2011-10-17 추가 – iOS5에서 작동여부

iOS5로 업데이트한 후 반탈했다. 그리고 여기 있는 파일로 kauidial(윈터보드 무설치판)을 설치했다. 키패드가 영문으로 나오는 거 말고는 잘 된다;; 문자 메세지 보내기가 튕기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 그 경우는 iOS5 반탈에서 Kuaidial 사용시 메시지 튕김현상 제거법에서 해법을 말해 줬다. 나는 그런 현상을 못 겪어 모르겠지만, 여튼간에 설정-> kuaiDial -> SMS -> 지역 옵션 사용안함으로 변경하면 된다고 한다.

👇 카테고리 글 목록

대표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