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클라우드 인스턴스 방화벽 허용 명령

,

오라클 클라우드는 신기하게 가상 네트워크의 방화벽뿐 아니라 인스턴스의 방화벽도 해제를 해 줘야 포트가 열립니다. 다른 클라우드들이 기본적으로 허용을 해 둔 것과는 다르게 말입니다.

매번 명령을 검색해서 하기 귀찮아 메모를 해 둡니다.

sudo iptables -I INPUT 6 -m state --state NEW -p tcp --dport 80 -j ACCEPT
sudo iptables -I INPUT 6 -m state --state NEW -p tcp --dport 443 -j ACCEPT
sudo netfilter-persistent save

아래는 이 명령에 대한 ChatGPT의 설명입니다.

  1. iptables 규칙 설정: iptables는 Linux 커널의 네트워크 패킷 필터링 시스템으로, 인스턴스로 들어오는 네트워크 트래픽을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명령은 새로운 iptables 규칙을 추가하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2. INPUT 체인 수정: INPUT 체인은 들어오는 트래픽에 적용되는 규칙의 목록입니다. 이 명령은 해당 체인에 새 규칙을 삽입하라고 지시합니다.
  3. 순서 지정: 6은 규칙이 삽입될 위치를 지정합니다. 이 경우 INPUT 체인의 여섯 번째 규칙으로 추가됩니다.
  4. 상태 기반 필터링: -m state --state NEW는 연결 상태 모듈을 사용하여 새로운 연결을 추적하고 허용하라는 의미입니다.
  5. 포트 지정: --dport 80는 목적지 포트가 80인 패킷, 즉 HTTP를 통한 웹 트래픽을 필터링하겠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6. 트래픽 허용: -j ACCEPT는 이 규칙과 일치하는 패킷을 수락하겠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참고: Get Started with Apache and PHP on Ubuntu and OCI

카테고리 글 목록 👉

,

대표글

“오라클 클라우드 인스턴스 방화벽 허용 명령” 에 하나의 답글

  1. […] 또, 오라클은 인스턴스의 방화벽에서도 3306번 포트를 허용해 줘야 합니다.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