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웹마스터 도구에서 악성 코드가 발견됐다고 할 때 대처법

요약 : 자기 사이트의 어떤 페이지에 악성 코드가 유포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싶은 사람들은 아래 폼에 사이트 주소를 입력해 보면 되겠다.


http://는 제외하고 입력하세요

내 이야기 – 구글 웹마스터 도구가 내 웹사이트에 악성 코드가 있다고 우긴다

얼마 전부터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 들어가면 내 블로그에서 악성 코드가 감지됐다고 나온다. 나는 사이트를 사용하는 데 아무 문제가 없었기 때문에 의아했다.

검토 요청을 두 번이나 했는데 해제되지 않았다. 코드를 모두 다운받아 백신으로 검사를 해 보기도 했다. 악성코드는 발견되지 않았고, 크롬과 구글 검색에서도 사이트를 이용하는 데 아무 문제가 없었다.

그래도 메세지가 자꾸 나오는 건 찜찜하기 때문에 안내문에 있는대로 StopBadware.org에 방문해 봤다.

홈 화면에 있는 내용은 악성 코드에는 어떤 게 있는지에 대한 설명이었다. 자바스크립트, .htaccess 파일 변경, 그리고 iframe 방식의 악성 코드가 있다고 설명하고 있었다.

어떤 페이지가 악성 코드에 감염됐는지 확인하는 방법

그리고 어떤 페이지가 악성 코드에 감염됐는지를 알려면 아래처럼 URL을 써서 들어가 보라고 했다.

<a href="http://www.google.com/safebrowsing/diagnostic?site=mytory.net">http://www.google.com/safebrowsing/diagnostic?site=mytory.net</a>

나이스! 저렇게 쳐 봤더니 아무 문제가 없다고 나왔다.

mytory.net의 현재 상태는 어떤가요?? 의심스러운 사이트로 등록되어 있나요?

현재 이 사이트는 의심스러운 사이트로 등록되지 않았습니다.

최근 90일 동안 이 사이트의 일부에서 의심스러운 활동이 9회 발생한 것으로 기록되었습니다.

Google이 이 사이트를 방문했을 때 어떤 현상이 발생했나요?

최근 90일 동안 해당 사이트의 173개 페이지를 테스트한 결과 0개 페이지에서 악성 소프트웨어가 사용자의 동의 없이 다운로드 및 설치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Google이 이 사이트를 마지막으로 방문한 것은 2012-02-10이고, 최근 90일 동안에는 이 사이트에서 의심스러운 콘텐츠가 전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이 사이트는 AS4766 (Korea Telecom)을(를) 포함한 1개의 네트워크에서 호스팅되었습니다.

이 사이트가 멀웨어를 확산시키는 중개 역할을 한 적이 있나요?

mytory.net은(는) 최근 90일 동안 웹사이트를 감염시키는 중개 역할을 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이 사이트가 멀웨어를 호스팅한 적이 있나요?

아니요, 이 사이트는 최근 90일 동안 악성 소프트웨어를 호스팅하지 않았습니다.

다음 단계:

아니, 의심스러운 거 안 했다면서 왜 자꾸 웹마스터 센터에선 나한테 그러는 거냐고! 여튼간에 그래서 다시 검토 요청을 했다.

👇 카테고리 글 목록

대표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