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Frontpage Manager는 별로다. 태그와 한글 처리를 제대로 못한다. Auto Excerpt Everywhere 플러그인이 좋다. 자동으로 모든 곳에 적용되고 한글 처리도 잘 한다.
블로그 툴들은 기본적으로 첫화면에 최신글을 보여 주거나 여러 개의 글을 펼쳐서 보여 준다. 이러면 일단 보기가 별로다. 느린 컴에선 속도도 느려질 수 있다. 관리하는 내 입장에서 통계를 잡을 때 별로고, 트래픽도 부담이다. 그래서 첫 화면에선 목록과 앞부분 문장을 보여 주는 게 좋다고 생각한다.
지금까지 Frontpage Manager를 사용해 왔는데, 이유는 간단했다. 다른 걸 못 찾아서였다. 그런데 아무래도 짜증이 났다. Read More 같은 단어에 한글을 사용하면 깨졌다. 글자 수 제한을 걸 때 역시 한글을 사용하면 깨졌다. 그래서 아예 내가 커스터마이징까지 했다.
그러다가 오늘 문득 생각이 들었다. “다른 플러그인을 찾으면 되잖아!” 그래서 좀더 검색을 해 봤다. wordpress frontpage plugin으로 검색해 봤다. 그리고 여러 글을 읽었다. 그 와중에 발견한 게 바로 Auto Excerpt Everywhere 플러그인(개발자 홈페이지)이다.
정말 간단했다. 설치만 하니까 카테고리, 기본 검색, 첫 페이지 모두에 적용이 됐다. 한글 처리도 잘 했다. 그래, 별 다섯 개 받을 만하네. 앞으론 이 놈을 쓰고 추천해야겠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