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Query 자동 완성 AutoComplete 플러그인

,

jQuery UI에서 직접 auto complete를 지원한다. 이제 jQuery UI를 사용하는 게 나을 듯하다. (2011.4.30 추가함.)

——————-

자동완성 플러그인으로 이 데모가 제일 직관적인 듯하다. 그리고 데모에서 다양한 옵션을 볼 수 있게 해 주는 점이 장점이다.

jQuery Autocomplete Plugin Demo(jQuery 자동완성 플러그인 데모)

아직 이 코드가 한글 자동완성까지 지원하는지 확인해보지는 않았다. 예컨대 ㄱ을 입력했을 때 ㄱ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광주, 거창, 고양, 거제 이런 식으로…)를 찾아 주는 그런 코드 말이다.

만약 그런 기능이 없다면 jQuery 자동완성 플러그인을 참고해 붙이면 될 것이다. 그렇게 하면 공부도 되고, 완성도 있는 자동완성 코드를 만들 수 있을 듯하다.

2010년 2월 24일, 추가 사항

  • 위 플러그인은 파이어폭스에서 한글은 작동하지 않는다. 한글값을 입력해도 autoComplete가 작동하지 않으며, 화살표 아래쪽 방향키를 눌러야 작동한다.
  • 익스플로러에서는 제대로 작동하지만, autoFill을 true로 설정하면 한글 값이 제대로 입력되지 않고 깨지는 것을 발견했다. autoFill이 false인 상태에서는 익스에서 잘 작동한다.

결국 한글에 쉽게 붙일 수는 없다는 것을 알게 됐다.

도대체 네이버와 구글 같은 데는 어떻게 만든 걸까. 당연히 최고수들이 모여 있으니 어렵지 않았겠지만서도;;

라이브러리 공개하면 안 되는 건가;;

👇 카테고리 글 목록

,

대표글

“jQuery 자동 완성 AutoComplete 플러그인”에 대한 2개의 응답

  1. 존나 어렵네

    1. 어려워도 꼼꼼히 견디고 보면 배울 수 있는 게 있을 거예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