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데뷰2009 참가기(3) XE 미니샵, SMS 등

XE를 활용할 수 있는 세 가지 방식을 발표했다고 보면 됩니다. 내용이 깔끔하고 좋으니까 필기한 내용을 바로 올리도록 하죠. 아래부터는 발표내용입니다. 발표는 윤대근 (주)퍼비즈 팀장이 해주셨습니다.

——————

앱스토어는 아이폰 오픈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품 생산/판매/유통 해준다. 이처럼 XE 프로젝트에서도 오픈 플랫폼을 바탕으로 여러 프로그램이 개발되고 있다.(모듈/애드온)

오픈소스를 활용한 서비스 사례

minishopXE

(2014-01-09 현재 개발 중단 상태. 사이트까지 사라졌다. 최신 업데이트는 2010-04-29에 있었다. 다운받아 설치하는 건 가능한 것 같다.)

커뮤니티, 블로그에서 안전거래한다. 안전거래 모듈은 커스터마이징 비용이 너무 많이 든다. 기획은 다음과 같다.

미니샵 – 구매자 비용 입금 – 배송정보 등록 – 판매자 물품발송 – 배송 물품수령 – 구매자 구매결정 – 판매자 비용입금

PG계약, 보증보험, 카드사 심사 과정 없이 결제 모듈 사용 가능. 간단한 소규모 쇼핑몰 구현 가능하다.

관련사이트

smsXE(문자보내기)

(2014-01-09 현재 개발 중단 상태. 사이트까지 사라졌다. 최신 업데이트는 2010-03-05. 다운받아 설치하는 건 가능한 것 같다.)

회원가입 알림, 새글 알림 등 사이트 활동 문자 메시지 알림.

회원가입, 새글댓글, 신고글 등록.

카테고리별, 전체sms, 회원그룹별, 친구목록.

smsXE – 사이트 회원가입 – 회원가입 SMS 발송 – 회원 POST 등록 – 댓글알림 SMS발송 – 전체 SMS발송

사이트 내 즉각적 피드백 가능. 모듈, 애드온 개발로 여러 기능 구현 가능. 특정 시간대 sms 차단도 가능.

관련사이트

  • http://sms.xpressengine.net/(사이트 없어짐)

TEXTILE

(2014-01-09 현재 텍스타일 독립 사이트는 사라졌지만, XE의 주요 모듈에 포함돼 있다. github에 저장소를 두고 개발중이다.)

서비스형 블로그 / 언론사 적용

현재 설치형 블로그에 사용할 수 있게 돼 있는데, 서비스형 블로그에도 적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현재 <전자신문> 블로그가 적용하려고 하고 있다. (2014-01-09 현재 <전자신문> 블로그 서비스는 사라진 건지 도메인이 변경된 건지 못 찾겠다;;)

관련 사이트

  • http://textyle.xpressengine.net/ (사이트 없어짐)
  • http://thoth.kr (사이트 비공개로 전환?)

서비스 화면구성, 사용자관리, 글관리, 도메인곤리, 초대장관리, 광고관리

기타

XE 스토어를 기획하고 있다. 보다 나은 개발환경이 만들어졌으면 한다. 양질의 프로그램이 많이 개발됐으면 하고, 그렇게 해서 오픈소스의 좋은 사례가 됐으면 좋겠다.

👇 카테고리 글 목록

대표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