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PDT] php용 이클립스, php 실행 파일 설정해 주기

http://www.ibm.com/developerworks/kr/library/tutorial/os-eclipse-europa2/section4.html 에 나온 것 중, 실행 파일 환경 설정에 관한 부분이다.

wndow > preferences 에서 PHP > PHP Executables 로 간다. 거기서 위 그림처럼 Add를 누르면 PHP 실행파일을 설정하는 부분이 나온다.

아래처럼 설정하면 된다. 아래는 우분투의 PHP 실행파일 경로다. 찾느라 헤맸다.

Name은 아무거나 자신이 알아볼 수 있는 것으로 하면 되고…

Executable path 는 /usr/bin/php 혹은 /usr/bin/php5 다. (이 파일들은 php-cli 를 설치해 주면 생기는 파일들이다. php5-common만 설치한 경우 실행파일이 어딨는지 찾을 수가 없었다;; 따라서 내 설명이 맞다고 확신할 수 없다.

PHP ini file(optional)은 해도 되고 안 해도 되는데 하려면 php.ini 경로를 잡아 주면 된다.

경로는 /etc/php5/apache2/php.ini다.

👇 카테고리 글 목록

대표글

“[우분투:PDT] php용 이클립스, php 실행 파일 설정해 주기”에 대한 2개의 응답

  1. 안녕하세요! 올려주신 글 참고 잘하고있습니다!
    그런데 질문이 있어서요!
    다름이 아니오라 php설정을 해줬는데 php프로젝트를 생성하라면은 /ver/www/로 나옵니다..
    그런데ㅐ 프로젝트 명을 입력하면은 Invalid project contents directory 이렇게 떠서 안됩니다..
    이런부분은 어떻게해야하는건지..조언좀 부탁드립니다

    1. 프로젝트 디렉토리가 잘못됐다는 말이니 제대로 맞춰 주면 될 것 같은데요. 근데 그 말만 듣고는 뭐가 어떻게 된 지는 알 수는 없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