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P] 구글 아날리틱스 통계 그래프를 홈페이지에 달기

2017-04-04

이 글에서 소개한 파일은 더이상 작동하지 않는다. 최신 API를 참고하라.


훌륭한 PHP 클래스를 발견했다. 개발자라면 이놈을 사용하기보다는 그걸 사용하기 권한다. (2011-07-13 추가.)


안타깝게도 설치형 블로그만 할 수 있다. 일단 스크린샷 먼저.

일단 google analytics graph API를 보자. (정확한 명칭은 Display Google analytics with php, jQuery and flot 이다. 대충 번역하면, 구글 아날리틱스 통계를 php, jQuery와 flot을 이용해서 보자.)

파일을 통째로 다운받을 수도 있다.

혹시 몰라 퍼놓기도 했다.

이 API를 사용하려면 PHP의 curl 확장이 설치돼 있어야 한다. (curl은 통신 라이브러리다.) 우분투 사용자들이라면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다.

sudo apt-get install php-curl

사용법은 정말 간단하다.

홈페이지의 어딘가에 압축을 푼 파일들을 넣고, 접근하면 된다. index.html이 있으니까 그리로 접근하면 그만이다.

조치가 필요한 게 있다.

일단, analytics.php 를 열어서 7번째 줄과 8번째 줄에 다음 코드를 넣는다.

$login = 'your_login_id';
$password = 'password';

그리고 cache.txt 파일의 권한을 777로 해 준다.(쓰기 권한까지 줘야 한다는 말이다.) 그리고 cache.txt 파일의 내용을 지운다. 내용이 없어야 구글 아날리틱스에서 새로 내용을 긁어오기 때문이다.

그러면 작동하기 시작한다.

원하는 기간을 설정해야 한다. analytics.php 파일에서 다음 라인을 찾아서 날짜를 집어 넣으면 된다.

$data = $api->data($account['tableId'], 'ga:week', 'ga:visits', 'ga:week', '2009-07-05', '', '52');

2009-07-05는 시작날짜고, 52는 이후 52주간의 데이터를 긁어 오라는 말이 되겠다.

열라 간단하다.

👇 카테고리 글 목록

대표글

“[PHP] 구글 아날리틱스 통계 그래프를 홈페이지에 달기” 에 하나의 답글

  1. […] 좋은 글을 발견했다. 왜 예전에는 못 보고 지나쳤던 걸까? 내가 예전에 구글 아날리틱스 그래프 라이브러리를 소개한 적이 있었는데, 그 API는 너무 제한적인 것만 알려 줬기 때문에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