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6(IE6)는 투명 PNG 파일을 처리하지 못한다. 그래서 허여멀거니한 색깔을 투명 배경 대신에 뿜어 낸다. 뭐 이런 놈이 다 있나 싶지만. 구식 브라우저에게 신식 기술을 처리 못 한다고 탓할 수는 없는 노릇이니, 뭐 개발자들이 죽어 나야 하는 것이다.

이런 걸 처리해 주는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가 몇 개 있는데 DD_belatedPNG 라이브러리가 가장 나은 것 같다. 왜? 배경으로 들어간 투명 PNG까지 처리해 주기 때문이다. 다른 라이브러리들은 배경으로 투명 PNG이 들어가면 잘 처리를 못 했다.

여튼간에 DD_belatedPNG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면 쉽게 IE6에서 투명 PNG을 적용할 수 있다.

사이트에 가서 보면 사용법은 쉽게 찾을 수 있을 텐데, 간단하게 정리하면, 일단 js 파일을 다운 받아야 할 것이다.

DD_belatedPNG 다운로드

그리고 사용법에 나와 있는 것처럼 코드를 적용하면 된다.

<!--[if IE 6]>
<script src="DD_belatedPNG.js"></script>
<script>
/* 예제 */
DD_belatedPNG.fix('.png_bg');
/* CSS 셀렉터 아무 거나 넣으면 된다. */
/* .png_bg 는 예제일 뿐이고 꼭 저렇게 해야 하는 건 아니다 */
/* 당신에 맞게 고쳐라. */
</script>
<![endif]-->

위는 DD_belatedPNG 웹사이트의 usage 항목에 있는 예제 코드다.

나 같은 경우는 그냥 DD_belatedPNG.fix('img')라고 해 버릴 거다.

물론 배경 PNG에도 적용시키려면 배경이 들어간 요소의 css 셀렉터를 넣어 줘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