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port For Apple AirPrint Comes To Ubuntu 11.04 And Ubuntu 11.10 이라는 글을 보면 우분투가 기본적으로 모든 네트워크 프린트에 대해 에어 프린트를 지원하게 됐다는 이야기가 나온다.

참고하라고 달아 놓은 링크인 Please test AirPrint on Natty and Oneiric(Natty는 11.04, Oneiric은 11.10을 말한다)를 보면 확실히 그런 것 같다. 날짜는 2011년 6월부터다.

11.10을 사용한다면, 별다르게 할 건 없고 그냥 업데이트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면 된다.

그러면, 내 컴퓨터에 연결된 프린터에 공유 설정이 돼 있는 경우 아이폰에서 잡을 수 있다고 한다.

11.04에서 에어프린트 사용하기

11.04를 사용중이면, 저장소를 추가해 줘야 한다.

sudo gedit /etc/apt/sources.list

이렇게 해서 소스 리스트로 들어간 다음에,

deb http://archive.ubuntu.com/ubuntu/ main restricted

이런 비슷한 문구를 찾고, 그 아래 아래 줄을 추가해 준다.

deb http://archive.ubuntu.com/ubuntu/ natty-proposed main restricted

저장하고 나와서 아래 명령어로 시스템 상태를 최신으로 업데이트한다.

sudo apt-get update
sudo apt-get upgrade

11.04에서 사용하는 방법이라고 한 것으로 보아, upgrade 명령을 내렸을 때 11.10으로 업그레이드하겠냐고 물으면 아니라고 대답하면 되는 듯하다.

여튼 이렇게 하면 된다고 하고, 역시나 자세한 내용은 우분투의 공식 문서인 Please test AirPrint on Natty and Oneiric를 참고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