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는 다 좋은데 대부분의 플러그인이 영어라는 게 문제다. 오늘 내가 만드는 사이트에 팝업 플러그인을 붙이려고 이거저거 찾아 봤는데 영 맞는 게 없었다. 그나마 WordPress Popup이라는 플러그인이 나아 보였는데, 이건 2012-5-30 이후로 업데이트가 안 됐고, 3.5에서 에러가 발생한다.

[2013-10-07 추가 : 2013년 3월부터 갑자기 업데이트를 시작해서 지금은 위 플러그인도 3.6.1에 호환된다. 내가 고친 거랑 저거 중에 알아서 선택해 사용하면 되겠다.]

WPMUDEV라는 그룹에서 만든던 플러그인인데, 찾아 보니 Pop Up!이라는 플러그인으로 발전시켜서 19$에 팔고 있었다.

필요하면 사면 되겠지만, 무료도 쓸만한 거 많고, 심지어 난 개발잔데… 그래서 얘네가 더이상 업데이트해 주지 않는 그 플러그인을 받아다가 다듬어서 사용하기로 했다. 한 번만 사용하는 거 아니고 계속! 어차피 라이센스는 GPL2(해설 보기)니까 같은 라이센스 하에서는 내가 고쳐서 배포해도 된다.

그래서 일단 Repository는 GitHub에 마련했고, 곧 워드프레스에 공식 제출할 생각이다. 이름은 New WordPress Popup으로 정했다. 내맘대로 ㅡㅡ;; author 에는 원 제작자와 내 이름을 병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