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내가 희귀 연결잭/젠더를 구한 곳 – 안전사

옥션에서 중고로 구입한 LCD 모니터가 있었다. 만약 지금 구입한다고 하면 그런 어리석은 짓을 하지는 않을 텐데, 중고 모니터에 1~2만 원을 얹으면 비슷한 사양의 새 LCD 모니터를 구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19인치랑 17인치 두 개를 구매했다가, 19인치는 반품하고 2만원인가 더 얹어서 그냥 새 모니터를 구매하기도 했다.

여튼 오늘 소개할 것은 어댑터 연결잭에 관한 건데, 일단 사진부터 보자.

위와 같은 모양의 어댑터가 필요했다.(위 사진은 안전사에서 구입한 연결잭이다.) 반대편 구멍은 일반적인 어댑터 구멍이고, 문제는 이 4핀짜리 구멍이었다.

왜 이놈이 필요했는가?

중고로 고입한 17인치 LCD의 저 연결잭이 타버렸기 때문이다. 왜 탔는지는 아직도 잘 이해가 안 된다. 아마도 연결잭이 안 좋았던 것 같은데, 구멍이 워낙 헐거워서 맨날 연결잭이 빠지곤 했기 때문이다. 타버리기 직전에는 끼워 놔도 모니터 화면이 제대로 안 나오는 경우가 많아서 모니터 고장을 의심했을 정도였다. 여튼간에, 역시 싸구려에 중고는 믿을 건 못 된다. (그렇다고 사기치는 사람들이라는 건 아니다. 제품 불량율이 높다는 이야기다. 지금까지 불량 때문에 교환할 때 교환을 거부한 적은 없었다. 싸구려의 한계라고 생각하고, 감수하며 사용하고 있다.)

여튼간에, 저 연결잭이 타버린 이상 어디서 고장이 난 건지 확인이 필요했다.

  1. 연결잭만 타버린 거다.
  2. 어댑터에 이상이 생겼다.
  3. 모니터가 나갔다.

모니터 고장을 확인하려면 어댑터와 연결잭이 정상인지 확인해야 했기에 어댑터를 들고, 모니터의 잭 연결 구멍을 사진으로 찍은 다음 용산으로 향했다.

4핀 연결잭은 구하기 쉽지 않았다

내가 이 글을 쓰게 된 이유인데, 저 연결잭을 구하려고 네 군데인가 다섯 군데인가 연결잭 파는 곳을 돌아다녔지만 구할 수가 없었기 때문이다.

슬슬 이거 이러다 연결잭을 못 구하는 거 아냐 하는 불안감이 들 때, 안전사라는 간판이 눈에 띄었다.

일단 ‘각종 아답터 주문제작’이라는 말이 눈에 들어왔고, 없으면 잭을 만들어달라고 할 수도 있겠구나 하는 생각에 들어갔다.

그런데 왠걸, 사진을 보여 주자 그 자리에서 즉시 잭을 꺼내 줬다.

가격은 2천 원인가 그랬다. 기억에 의존해 적는 거라 부정확할 수 있다.

여튼 그렇게 순식간에 구하고 나니 마음이 편해졌고, 앞으로 연결잭은 여기 오면 쉽게 구할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 이렇게 기록으로 남기게 된 것이다.

상점 정보는 아래와 같다.

네이버 지도에서는 선인상가 21동외에 안전사 위치를 제대로 표시할 방법이 없어서 안 했다. 다음 지도에는 안전사의 위치가 정확히 표시된다. 구글 지도의 경우 내 지도 서비스를 이용해서 위치를 표시할 수 있기 때문에 그렇게 해서 표시했다.

여튼간에 그렇게 해서 무사히 잭을 사 왔다. 어댑터도 들고 갔었는데 안전사 말고 그 전에 들른 어댑터 가게에서 망가진 건지 테스트좀 해달라고 부탁했더니 테스트를 해 줬다. 정상이었다.

사무실에 돌아와서 LCD와 어댑터를 연결잭을 통해 연결했다. 잘 켜졌다. 이 연결잭은 중고로 살 때 판매점에서 보내줬던 연결잭과 달리 헐겁지도 않았다. 아주 잘 끼워졌다. 이런 걸 전화위복이라 할까. 예전에는 잭이 너무 헐거워서 책상이 조금 흔들리기만 해도 모니터가 꺼졌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아래와 같이 잘 사용하고 있다.

추신 – 아답터

내가 사용하고 있는 아답터는 위와 같다. 이 글을 보고 누가 질문을 주셨는데, 아답터 정보가 알고 싶다고 하셔서 올려 둔다.

추신 – 모니터에 대해

중고로 구입한 모니터는 품질은 괜찮았다. 그런데 연결잭의 모양이 요즘 나오는 일반적인 모니터들과 달랐다. 모니터 제조사는 삼보고 TGL A170TV 다. 2003년 6월에 나온 제품이다.

카테고리 글 목록 👉

대표글

“[소개] 내가 희귀 연결잭/젠더를 구한 곳 – 안전사”에 대한 4개의 응답

  1. 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ㅎㅎ

    최근 아답터 살 일이 있었는데, 여기에 갔으면 좀 더 싸게 구할 수 있었겠다 싶기도 하네요.

    노트북 아답터 사러 한번 가봐야겠습니다.

    1. 싼 지는 잘 모르겠는데 여튼 좋은 것 같아요. ^^

  2. 와! 저와 동일한 고민을 하신분이 계시다니…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동일한 모니터의 아답타를 분실해서 구입을 해야하는데
    중요한건 4pin 젠더도 2종류더군요 (두가지 극성)

    그래서 어떤것으로 사용중이신주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왕이면 메일로요…트윗을 사용안하는데 우연히 검색하다 오게 되었슴다.

    1) 먼저 12v중에 몇HZ 몇A로 사용중이신지
    2) 4pin 젠더의 플러그 극성이 두가지던데 – 인터넷 보니까요…
    A-1은 (가로:+) 위2개+ 아래2개-
    A-2는 (세로:+) 왼쪽2개+ 오른쪽2개-
    둘둥에 어떤것을 구입했는지죠.. 물론 싸면 2개 다사면 되겠지만..ㅋ

    먼저 고민하셨던 부분이니까 답변해주실수 있을거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1. 아답터 관련 정보는 글에 아답터 사진을 업데이트 했으니 한 번 보세요. 극성은 살펴봤는데 모르겠습니다;; 안전사에서 그냥 아저씨가 주셨어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