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타 기간이 끝났고 아마 이벤트도 끝났을 거다.
——
아래 링크 건 글을 참고해서 드롭박스 용량을 5기가 추가했다 ㅋㅋㅋ 만쉐~! 근데 꼭 알아야 할 사항이 그 글에 빠져 있는 듯해 내가 추가로 적었다.
이 글에서 유일하게 빠져있는 점은, 이 글에 링크돼 있는 드롭박스가 베타버전이며, 베타버전을 설치해야만 용량늘리기를 할 수 있다는 점이다. 그래도 나역시 드롭박스가 설치돼 있음에도 불구하고 위 글에 링크된 파일을 다운받아서 새로 설치했다.
자동실행도 안 되서 애먹었는데, 내 글의 맨 하단에 보면 해결책이 있다.
나머지는 이 글에서 시키는대로 하면 된다. 아마 드롭박스가 카메라에서 사진과 동영상을 바로 드롭박스 폴더로 꺼내 주는 서비스를 하면서 베타 테스트를 하고 있는 듯하다. 한 번 할 때마다 500MB씩 10회 제공해서 총 5기가를 주는데, 위 글을 한 방에 5기가를 받는 방법을 설명한 글이다.
내가 설명해 볼까?
위 글은 이미지와 함께 친절히 설명돼 있다. 난 시간이 없어서 이미지는 못 붙이겠고, 다만 논리적으로 설명해 보겠다.
위 글의 핵심은 5기가 분량의 동영상과 사진을 동기화하는 부분이다. 재치만점 아이디어 만점이다.
- 일단, USB에 5기가 이상의 동영상과 사진을 담는다. 꼭 한 번에 할 필요는 없으니 1기가 정도 담아서 다섯 번 해도 된다. 아이폰도 된다.
- USB를 꽂고 자동실행이 나오면 드롭박스에 보내는 걸 선택한다. 영어로 나오겠지만 설마 못 알아 보지는 않겠지;; (자동실행이 안 되면 이 글 하단을 참고하라)
- 일단 USB에서 컴퓨터의 드롭박스 폴더에 Camera Uploads 라는 폴더가 새고 생기고 거기로 복사가 시작된다. 복사가 끝날 때까지 기다린다.
- 복사가 끝나면 동기화가 시작된다. 화면 우측 하단 트래이에 들어가 있는 드롭박스 아이콘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고 Pause Sync를 누른다. 그러면 동기화가 정지된다.
- Camera Uploads 폴더에 가 보면 파일명이 날짜로 변해서 다 들어 있을 거다. 전부 선택해서 지워 버린다. 그러면 드롭박스 서버에는 총 5기가 분량의 파일을 올렸다가 지운 걸로 인식되나보다.
- 지운 후 다시 우측 하단 트래이 영역의 드롭박스 아이콘에 마우스 우클릭하고 Resume Sync 를 선택해 준다. 자, 싱크할 게 뭐 있나? 폴더 다 지웠으니 지웠다는 것만 싱크가 될 거다.
- ㅇㅋㅇㅋ 좋아 좋아. 5기가를 올렸다가 지웠으니 5기가 추가 용량을 준다! 이렇게 되고 끝!
이 이벤트는 뭔가를 올리면 500메가를 주는 이벤트다. 따라서 4.5기가를 초과해서 올리면 아마 5기가를 주게 될 거 같다. 이상!
윈도우 자동실행이 안 되는 경우
그리고 윈도우 자동실행이 안 되는 경우는 ‘Step by Step: Windows 7에서 자동 실행이 안됨’을 참고하면 된다. 여기 나오는 해결책 4개를 차례로 해 보라. 나는 레지스트리를 수정하는 방식으로 해서 성공했다. 윈도우 자동실행이 안 되서 애좀 먹었다.
드롭박스 이벤트 소개 원문
드롭박스 자체의 이벤트 페이지 같은 건 없고, 포럼에서 유저들을 대상으로 이벤트하는 것 같다. 여기가 드롭박스 자체의 이벤트 소개다. 물론 영어다.
베타 버전이 새로 나올 때마다 예전 글은 닫고 새 글을 올리는 것 같다. 그래서 내가 지금 링크한 놈(v1.3.15)도 곧 구식이 될 수 있다. 그러면 포럼에서 베타로 검색한 후 최신버전을 받으면 된다.
참고로 세 번째 있는 15는 그냥 정수로 생각해야 한다. 예컨대, 1.3.7과 1.3.15 중에는 1.3.15가 더 최신버전인 거다.
난 1.3.13 버전으로 했다. 내가 처음에 소개한 블로그의 글에 있는 게 이 버전이다. 최신 버전을 쓰면 설명한 꼼수가 안 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그냥 안전하게 블로그의 글에 있는 파일을 다운받아서 했다. ㅋ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