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부모 카테고리 일괄 변경, 여러 카테고리 합치기 플러그인 Term Management Tools

내 블로그는 카테고리가 많이 난잡하다. 이제 정리를 좀 하고 카테고리를 이용해 내비게이션을 정리하려고 하는데, 워드프레스는 부모 카테고리 설정하는 게 너무 귀찮게 돼 있다. 그래서 플러그인을 찾았다. 한참 찾았는데 없었다.

차라리 하나씩 바꾸는 게 빨랐겠다 싶을 때쯤, 부모 카테고리를 일괄 변경하고 여러 카테고리를 한꺼번에 합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플러그인을 찾을 수 있었다. 플러그인 이름은 ‘Term Management Tools’였다. (이상하게 dothome에선 이놈이 다운로드도, 활성화도 되지 않아서 로컬에서 작업한 뒤 DB을 업로드했지만서도.)

위 링크로 들어가면 스크린샷을 볼 수 있으므로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 수 있을 거다. 따로 메뉴가 생기는 게 아니라 원래 카테고리 설정하는 메뉴에서 ‘일괄 작업’에 명령이 추가되는 식으로 플러그인이 작동한다.

여튼간에 이 플러그인으로 부모 카테고리를 비교적 쉽게 설정을 했고, 다음으로 Category Order and Taxonomy Terms Order 플러그인을 사용해서 카테고리 순서를 드래그 앤 드롭으로 조정하니 카테고리 정리가 끝났다.

👇 카테고리 글 목록

대표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