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bbPress 한글 언어 파일 설치하기

이 글은 bbPress in Your Language를 번역한 것이다. bbPress는 워드프레스에 게시판 기능을 추가해 주는 플러그인이다. 물론 게시판의 타입은 한국형 게시판이 아니라 해외에서 많이 사용하는 포럼형 게시판이다. 그러나 UI를 약간 변경하면 한국형 게시판과 유사하게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

워드프레스처럼, bbPress는 어떤 언어로든 번역할 수 있다. 아래 설명에서는, 워드프레스의 언어가 이미 WordPress in Your Language에서 설명한대로 wp-config.php 파일에 있는 define ('WPLANG', 'ko_KR'); 같은 식으로 이미 설정돼 있다고 상정한다. 만약 아직 설정하지 않았다면 Installing WordPress in Your Language를 보고 설정부터 하라.

언어 파일은 어디서 받나

http://translate.wordpress.org/projects/bbpress/2.2.x에 간다. (아니면 개발 중인 버전으로 간다.)

언어를 고른다. [브라질 포르투갈어를 예로 들고 있지만, 한국어로 바꿔서 번역하겠다. – 형우] 예컨대, korean.

[맨 아래 셀렉트 박스를] ‘all current‘ as ‘.po‘로 맞추고, ‘export‘를 누른다. 파일을 내려받았다면, ‘all current‘ as ‘.mo‘로 다시 맞추고 또 ‘export‘를 누른다.

언어 파일 사용법

각 파일의 이름을 bbpress-language_COUNTRY.extension 형식으로 바꾼다.

예컨대, bbpress-plugin-ko.pobbpress-ko_KR.po로,
bbpress-plugin-ko.mo는 bbpress-ko_KR.mo로.

FTP로 .po.mo 파일을 모두 /wp-content/languages/bbpress/ 폴더에 업로드한다. 만약 /wp-content/languages/bbpress/ 폴더가 없으면 만든다.

필요한 언어 파일이 없다면?

목록에 필요한 언어가 없다면, bbPress 번역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 시작하려면 Translating WordPress를 봐라. 그리고 WordPress Polyglots 블로그에 질문을 남겨라.

👇 카테고리 글 목록

대표글

“[번역] bbPress 한글 언어 파일 설치하기” 에 하나의 답글

  1. […] bbPress 한국어 언어 파일은 이미 존재한다. 내가 소개한 바 있다. 따라서 내가 공유하는 언어파일을 굳이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그러나 내가 만든 언어파일은, forum을 ‘게시판’으로, topic을 ‘글’로 변경한 것이다. 그래서 약간 더 이해하기 쉬울 것이다.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