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

winff라는 프로그램이다. 시냅틱에 있는 듯. libavcodec-unstripped-52 이 코덱도 같이 설치해야 성능이 나오는 듯. 이 코덱도 시냅틱에 있다.

이 링크 참고 : http://naramal.tistory.com/673

코분투 9.10 사용한다.

필요한 기능만 있는 깔끔한 모양새

레프트21 1주년 영상을 인코딩해 봤다.

용량은 45.1mb고 사양은 위와 같다.

Convert To에서 변환할 파일 타입을 골라야 한다. 꽤 많은 타입이 있었다.

AVI부터 블랙베리나 MPEG4, Quicktime, Websites, 모바일 폰, 아이팟, DVD, Microsoft 등등. 나는 AVI를 선택했고, preset으로 맨 위에 있던 MS걸 골랐다.

Convert 버튼을 눌러 인코딩을 시작하자 터미널이 뜨면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왔다.

인코딩은 금방 됐다. 물론 1분 30초 짜리 영상이긴 했다.

인코딩 결과 화면이다. 사이즈는 640×480으로 변했다. 코덱이 MPEG Version 5에서 3으로 변했다. 그 외에 별 차이는 없었고, 용량은 확 줄었다. 45.1메가가 14.3메가로.

이걸 내가 들고 다니는 INS-Mobile ME나 sky 후폰에 넣었을 때 제대로 돌아가면 성공. 아직 넣어 보지는 않았다. 이상.

👇 카테고리 글 목록

대표글

“[우분투]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에 대한 3개의 응답

  1. 좋군요. 그런데 인터페이스가 별로네요.

    인터페이스만 개선하면 쓸만할텐데…

    1. 넵. 그런 것 같네요. 프로그래머스런 단순 간단한 인터페이스인 것 같아요. 리눅스 프로그램들이 주로 프로그래머들 입장에서 사고하는 인터페이스가 많다고 들었습니다. 다 그런 건 아니겠지만 말예요.

  2. Winff라는 프로그램도 있군요. 그동안 Handbrake라는 프로그램을 쓰고 있었는데 이 프로그램도 나름 괜찮은 것 같네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