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확장] 우분투에서 거의 유일하게 제대로 작동하는 마우스 제스쳐인 smooth gesture

오늘 우분투 넷북 리믹스를 설치하고 기분이 좋아져서 여러가지 세팅을 했다. 당연히 웹브라우저 세팅부터. 일단 파이어폭스는 옆에 있는 데스크탑에서 쓰던 설정을 그대로 가져왔다. 한 방에 되니 이 얼마나 좋은가.

그다음, 크롬 역시 그렇게 하면 될 텐데, 그냥 전화하면서 확장기능을 하나하나 구경했다. 그런데 가장 기본은 마우스 제스쳐. 근데 내가 사용하는 smooth gesture가 왠일인지 설치되지 않았다.

그래서 다른 걸 써 볼 요량으로 chrome gesture를 설치해 봤다. 그런데 작동을 안 한다. 윈도우에서와 달리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그냥 컨텍스트 메뉴가 떠버린다.

그래서 다른 제스쳐들을 깔아 봤다. gesture jam과 mouse stroke 모두 작동을 안 했다. chrome gesture와 같은 증상. 그래서 포기하던 찰나, smooth gesture 설치에 성공했다. 왜 잠시 설치가 안 됐던 것일까.

여튼간에 그래서 우분투 크롬에서 제대로 돌아가는 마우스 제스쳐가 스무스 제스쳐뿐일 거라는 심증이 더욱 굳어졌다. 우분투에서 크롬 사용하시는 분들은 삽질하지 말고 바로 스무스 제스쳐를 설치하기 바란다.

👇 카테고리 글 목록

대표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