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로 사이트를 만들 때 고민했던 부분이다. 어떤 테마로 시작해야 할까? 어쨌든 내가 테마를 고쳐서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본 테마에서 쓸모없는 것들이 많이 생긴다. 낭비이므로 걷어내는 게 원칙이다. 그런데 일일이 걷어내기엔 시간이 모자라다. 기분이 썩 좋지 않았다.

그래서 찾아낸 게 blankslate 테마였다. 이 테마는 아무 것도 없이 기본 틀만 제공한다. 그래서 blankslate 테마의 Child Theme를 만들어서 사용해 봤다. 그런데 blankslate 테마의 질이 썩 좋지 않았다. 이미지 캡션이 깨져 나오거나, 블로그 title 태그 안에 제목이 두 번 들어가거나 하는 일들이 발생했다.

그러던 와중에 워드프레스 제작사인 오토매틱에서 테마 제작용 기본틀 테마를 제공한다는 걸 알게 됐다. 그게 바로 UnderScores 테마다.

▶UnderScores 테마 바로 가기

테마 이름을 입력하는 곳에 자기가 만들 테마의 이름을 입력해 주고 Generate를 누르면 입력한 테마 이름을 바탕으로 기본 틀 테마가 다운로드된다.

테마 이름은 영어로 해야 한다. 한글로 넣어 봤는데 완전 깨진다.

테마를 사용하기 쉽게 번역해 봤다. 아래 링크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다운로드한 뒤 languages 폴더에 넣으면 된다.

▶Underscores 테마 한국어 언어 파일 다운로드

번역을 고치고 싶은 사람은 Poedit를 다운받아서 ko_KR.po 파일을 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