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랩 포토에디터 – 웹에서 사진/이미지 편집하는 사이트/API

오늘 아는 분이 사진 모퉁이를 둥글게 하는 방법을 물어 보셨다. 포토샵에서 하는 방법을 알려 드려도 괜찮겠지만, 아무리 간단하게 설명해도 복잡하기 때문에 사이트를 찾아봤다. 그래서 찾은 건 http://www.roundpic.com/ 이라는 사이트인데, 익스플로러에서 하면 사진 형식이 잘못됐다고 나오고 파폭과 크롬에서는 자바스크립트 에러 메시지가 계속 떴다.(기능 사용은 가능했다.)

그래서 그냥 사진 편집 사이트를 찾았다. 그러던 중 네이버랩에서 제공하는 사진 편집 사이트를 알게 됐다.

이름은 네이버랩 포토 에디터.(그런데 모서리 둥글게 기능은 없었다.)

사용 가능한 기능은 사진 회전, 사진 자르기, 크기 조절, 자유 조정, 페더 넣어 선택하기, 자동 보정 등 보정 기능, 브러시로 선 긋기, 색상 채우기, 지우기, 텍스트 넣기, 흐리게 하기, 선명하게 하기, 뽀샤시ㆍ흑백ㆍ갈색ㆍ필름 효과 넣기 등이다. 레이어도 10개 까지 지원하고 가로세로 2000픽셀짜리 사진까지 편집 가능하다.

네이버 포토 갤러리, 내PC, 플리커 에서 사진을 편집할 가져올 수 있다. 편집을 마친 후에는 편집이 다 된 사진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API로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 편집기이기도

네어버랩 포토 에디터는 API로 활용도 할 수 있다. 자세한 건 보지 않았지만, 굉장히 효과적일 것 같다는 생각이다. 요즘 네이버의 오픈 소스 정책은 꽤 도움을 주는 경우가 있는 것 같다. 가장 맘에 드는 것은 XE인데, 이것도 내가 관리하는 사이트에 적용하면 아주 도움이 될 것 같다.

카테고리 글 목록 👉

대표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