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탈을 해서 iOS5를 사용하다가 완탈이 나와서 완탈을 하려고 순정으로 복귀를 했었다. 5.0.1로 업그레이드를 해버리면 순정으로 복구된다.
그런데 5.0.1로 업글을 하니까 왠걸 아이폰이 빨라졌다!
“아, 역시 탈옥을 하면 느려지는가” 하는 생각에, 그냥 순정을 쓸까도 생각했다.
하지만, SBSetting, Activator, 그리고 AdBlock. 이 세 가지가 나를 다시금 탈옥으로 인도했다.
(내가 탈옥폰에 깔아서 쓰는 건 저 세 가지 외에도, Brightness Activator Action, FaceBreak, FullScreen for Safari, KuaiDial, ManualCorrect, SBRotator 5, iFile, SpringFlash가 있다. 자세한 설명은 나중에 따로 글을 써서 해 볼 생각이다.)
일주일쯤 순정을 쓴 끝에 결국 탈옥을 했다. 그리고 “탈옥폰 최적화, 탈옥폰 빠르게 하기” 따위로 막 검색을 했다. 도아님이 램을 좀더 확보하는 방법을 쓴 것도 봤다. 내가 개발자긴 했지만, 좀 겁나고, 좀 많이 귀찮아 보였다. 하지만 나중에 시간이 나면 하려고 했다.
그런데 어디선가, “껐다 켜면 빨라져요. 아이폰도 컴인지라 오래 안 끄면 느려짐” 이란 댓글을 봤다.
그래서 껐다 켜 봤다.
결론은?
빨라졌다.
뭐냐 ㅡㅡ;; 그래서 앞으론 SBSetting의 reboot 기능을 좀더 애용하기로 했다.
예전엔 폴더를 클릭하면 0.5초쯤 딜레이가 있은 다음 열렸는데 지금은 부드럽게 열린다. ㅡㅡ;;
탈옥폰뿐 아니라 순정폰에도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이니 많이들 애용하시길 ㅋ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