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사용하는 백신, Avira Antivir 아비라 안티비르

요즘 백신들이 많이들 공짜라서 좋다. 몇 년 전만 해도 불법 랙처리한 백신 천지였다. 하지만 이제는 개인 사용자들에게 백신은 거의 다 무료다.

나는 국내 백신을 별로 선호하지 않는다. 성능 때문은 아니다. 성능은 괜찮다고 한다. V3가 성능이 안 좋다는 이야기가 많은데, 그냥 사용하기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좀 못 잡아봐야 비슷하지 않나 하는 게 내 생각이다.

국내 백신들의 문제는 다른 데 있다. 알약은 너무 무겁다. 성능은, 해외 백신 엔진을 구입한 것이기 때문에 아주 좋다고 들었다. 그런데 무거운 게 단점이다. 성능을 중시하는 나 같은 사용자에겐 별로다.

V3는 너무 많은 기능을 제공한다. 제일 귀찮은 게 세이프 가드인가 하는 거고, 방화벽 기능은 나를 성가시게 한다. 따로 관리하면 되는 일인데 말이다.

그래서 나는 해외 백신들, 그러니까 가볍고 나를성가시게 하지 않는 해외 백신들을 선호한다. 국내 백신 중 그런 게 있다면 사용할 것이다.

원래 아비라 안티비르(Avira Antivir)를 사용하다가 작년에 다운로드가 잘 안 되서, Avast로 바꿨었다. Avast도 1년이 지나서 새로 백신을 설치해야 할 때가 왔는데 Avast를 다시 설치하기보다는 아비라 안티비르를 설치했다. 별 이유는 없다. Avast도 괜찮은 백신이었다. 하지만 별 차이를 못 느낀 상황에서는 그냥 쓰던 걸 쓰던 게 나았다. 관성이라고할까.

이 백신은 여러 분들에게도 추천할 만한 백신이라고 생각한다. 내가 근거를 수집할 능력은 없으니 한 번 검색해 보기 바란다 : 아비라 안티비르 검색

다운로드할 수 있는 곳은 여기다 : 아비라 안티비르 개인용 백신 다운로드

혹시 개인용 백신 주소가 바뀔 수도 있으니 아비라 안티비르의 홈페이지도 링크건다.

*초보 분들을 위해 : 간혹, 자동 설치된 후 스파이웨어를 발견했다면서 돈 내고 치료를 받으라는 놈들이 있다. 속지 마라. 돈 내고 치료해준다는 놈들 자체가 스파이웨어다. 요즘 백신은 바이러스만 잡는 게 아니다. 스파이웨어, 멀웨어, 악성 스크립트 등등 여러 가지 이름으로 불리는 온갖 공격들을 다 막아 준다. 그러니까 백신 실시간 감시 하나 켜 놓고, 가끔 전체 검사를 해 주면 장땡이다. 돈 낼 일 없다.

*초보 분들을 위해2 : 백신 두 개씩 돌리지 마라. 실시간 감시를 한 개 넘게 돌리면 시스템이 엄청 느려지는 건 당연하다. 뿐만 아니라 서로 충돌할 수도 있다고 한다. 하나만 돌려라.

카테고리 글 목록 👉

대표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