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질라의 괜찮은 기능 – 폴더 싱크 하고 파일 비교해서 표시하기

사람들이 주로 사용하는 기능은 모든 기능의 5%인가 10%인가 20%인가 여튼 기억은 안 나지만 정말 대부분의 기능을 별로 안 사용한다는 사실이 통계로 나와 있는 게 있습니다.

자주 쓰는 유명한 프로그램이라면 소소하지만 파워풀한 기능이 많이 있는데요, 그런 걸 좀 얘기해 보고 싶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파일질라의 폴더 싱크 기능입니다.

폴더 싱크란 뭐냐?

로컬 폴더에서 폴더 이동을 하면 원격에서도 폴더 이동을 하고, 원격에서 폴더 이동을 하면 로컬에서도 폴더가 자동으로 바뀌는 그런 기능입니다.

클릭 두 번 할 걸 한 번으로 줄여 주는 좋은 기능이죠.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서로 대응하는 폴더로 로컬과 원격을 맞춘 다음에, Ctrl + Y 를 누르거나, 보기 > Synchronized browsing 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

연결하자마자 서로 대응하는 폴더로 이동시켜 버리는 방법도 있는데, 설정할 때 고급에 로컬과 원격 디렉토리를 지정해 주면 됩니다. 아래처럼 기본 로컬 디렉토리기본 리모트 디렉토리를 설정한 후 Use synchronized browsing 을 체크하면 접속하자마자 대응하는 폴더로 확 이동을 한 후 서로 맞춰서 움직이게 되죠. 아주 편해요.

보기 > 디렉토리 비교 > 사용함에 체크하거나 Ctrl + O 를 누르면 원격과 로컬의 서로 다른 파일을 표시해 줍니다.

이런 자잘한 기능들을 이용하면 성가신 반복을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글 목록 👉

대표글

“파일질라의 괜찮은 기능 – 폴더 싱크 하고 파일 비교해서 표시하기”에 대한 2개의 응답

  1. 오… 파일질라에 저런 좋은 기능이 있었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당(__)ㅋ

    1. 도움이 됐다니 기분이 좋네요. ^^ 감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