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악마적 천재, 스티브 잡스

보기 : “악마적 천재, 스티브 잡스”, 이코노미 인사이트

영풍문고에 갔다가(요새는 교보문고가 공사중이라 영풍문고에 가서 논다.) 이코노미인사이트의 글을 봤다. 표지에 잡스 캐리커쳐가 있었기 때문에 유심히 볼 수 있었다.

돌아와서 검색해 보니 글을 찾을 수 있었다. 좋은 잡지다. 한겨레가 만든 경제잡지라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확인해 보지는 않았다.

기사는 독일 잡지 슈피겔의 글을 번역한 것이고, 열라 길다. 인쇄해서 보니 볼만했다. 웹에서는 주의깊게 읽기 힘들 거다. 대충 기억에 남는 내용은 아래와 같다.

  • 애플은 잡스의 독재적 카리스마덕에 잘 나가고 있다.
  • 그러나 잡스가 없다면 이내 사내정치가 부활할 것이고, 이미 잡스가 한 동안 아팠을 때 그런 징조가 보였다.
  • 애플의 기업문화가 좋다고 하지만, 애플의 기업문화는 나쁘게 말한다면 창의력을 착취하는 체제다. 이런 걸 본받자고 말할 수는 없다.

뭐 이 정도다.

이번 시사인에서도 애플과 구글 등에 대한 심층보도 기사를 냈는데 같이 읽으면 IT 종사자로서는 재밌을 거다.

카테고리 글 목록 👉

대표글

“[링크]악마적 천재, 스티브 잡스”에 대한 2개의 응답

  1. . 한국에서도 스마트폰 대 혈전 박성현 기자 [email protected] 지난 6월 8일에 열린 삼성전자 ‘갤럭시S’국내 론칭행사에 참석한 SKT 하성민 사장, 삼성전자 신종균 사장, 구글 앤디루빈 부사장(왼쪽부터). ‘IT 산업을 이끌 스마트폰 현장의 목소리 듣는다.’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정병국)가 6월 29일 국회본관 회의실에서 여는 의원 간담회의 제목이다. SK텔레콤, LG텔레콤, KT 등 국내 통신사업 3사 스마트폰 담..

  2. ▲ 본 블로그가 세계최초 공개하는 iPhone 4의 차세대 수신차단 서비스 LoseSignal 위 이미지는 합성입니다. 다만, 애플이라면 그리고 잡스라면 정면돌파해도 될뻔했는데 왜 저러는지 모르겠습니다. 당신이 말하면, 기준이 바뀔건데… 애플이 이 광고보고, 고마운 나머지 나한테 4G를 공짜로 주면 정말로 정말로 좋겠습니다. 본사에서 주는건 전파등록해야하니, 애플코리아가 이 글을 보고 나한테 공짜로 주면 정말 좋겠습니다. 본 포스트는 열과 성을 다해..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