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4]페이스타임 활성화 대기중이라고 나올 때

오늘 페이스타임을 시험해 보려고 하는데 작동하지 않았다. ‘활성화 대기중’이라는 표시만 떴다. 왜 그런가 하고 구글링해 봤는데 아래와 같은 트윗을 보고 해결할 수 있었다.

혹…아이폰4 페이스타임 활성화 대기중뜨시는분은..부가서비스중에 국제전화 발신 금지서비스를 해지 하시고 재설정해주시면 페이스타임 활성화 됩니다.. 구글링 하다 발견하고 올려봅니다.. #의사당_ #애플러_ #macdang #apple #아이패드_ 4:12 AM Sep 12th via web / Retweeted by 2 people @kwang_nara

물론 어떤 사람은 ‘전 국제전화 발신제한 해놓아도 잘 되던데요’ 하고 말하기도 했다. 그러나 나는 위 트윗이 시키는대로 해서 잘 작동하게 됐다.

일단 곧장 쇼 고객센터로 갔다. 부가 서비스 끄는 메뉴를 찾아서 국제전화 발신 금지 서비스를 해지했다. 그리고 설정 > 일반 > 재설정 >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탭했다. 빨간 경고 버튼이 떴는데 망설이다가 눌렀다. 그러자 아이폰이 꺼졌다. ㅎㄷㄷ 기다리는데 다시 켜질 생각을 하지 않았다. 5분쯤 기다린 다음에 과감하게 전원 버튼을 눌렀다. 그러니까 잘 켜졌다.

뭔가 네트워크 재설정이라고 하니깐 로그인 정보 같은 게 다 날아가지 않았을까 걱정했는데 기우였다. 다 잘 살아있었다.(뭐, 내가 아직 날아간 정보를 인지하지 못했을 지도 모른다.)

어쨌든, 그렇게 하니 페이스타임을 활성화할 수 있었다.

그리고 친구와 페이스타임을 테스트했는데 ^^ 무척 잘 됐다. 나이스.

이 친구는 내 룸메인데, 문자는 카카오톡, 음성통화는 스카이프, 그리고 와이파이존에서는 페이스타임을 사용하면 공짜로 모든 통화를 처리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좋아좋아.

👇 카테고리 글 목록

대표글

댓글 남기기